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위킵 주식회사 (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인터넷 화물중개 운송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 기타 이용시 필요한 사항에 대한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즉시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 할 경우에는 사전 동의 없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제 3 조 (약관 이외의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관련법령에 규정되어 있는 경우 해당 규정을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회원       : 회사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개인
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비밀번호   : 회원이 서비스 이용시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이용신청   : 회사가 정한 별도의 기준과 절차에 따라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는 것
서비스중지 : 정상이용 중 회사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하는 것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이후 그 이용계약을 해지 시키는 것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신청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당 회사가 승낙을 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 6 조 (이용신청)
① 서비스 이용신청자는 서비스를 통하여 회사 소정의 가입신청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함으로써 이용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개인 신상정보를 사실대로 제공해야 합니다.
③ 서비스 이용신청자는 반드시 실명으로 이용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제 7 조 (이용신청의 승낙)
① 회사는 제6조에 따른 이용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사의 절차에 따라서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② 회사는 아래와 같이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을 경우
기술상의 장애사유가 있는 경우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④ 회사는 다음과 같은 이용신청에 대하여 승낙하지 아니하고, 이미 등록된 신청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신청 이름이 신청인의 실명이 아닌 경우
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이 예상되는 경우
서비스의 정상적인 제공을 저해하거나 타 이용자의 서비스 사용에 지장을 줄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
이용자가 약정한 서비스 이외의 비정상적인 방법으로의 이용 및 상업적으로의 이용이 예상되는 경우

제 8 조 (회원 ID 관리)
① 회원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아이디(ID)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원아이디(ID)가 회원의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있어서 회원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하는 경우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 3 장   서비스 이용

제 9 조 (서비스의 내용)
① 각 지역에 대한 공차 정보, 운임조회, 운송의뢰 등을 온라인 상으로 제공합니다.
② 각각에 해당하는 서비스의 경우 일부 혹은 전부의 내용을 전반적인 서비스질의 향상을 목적으로 사전 통보 없이 연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서비스의 요금 및 결제 방법)
본 서비스를 원활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결제수단(신용카드)를 우선 등록해야 합니다. 그리고 운송중계된 정보에 따라서 추후에 등록된 카드에서 실제 비용이 결제됩니다.
① 운송신청 후 결제수단이 등록되어 있지 않으면 운송중계서비스가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② 결제수단으로 실제 비용의 결제시 결제가 되지 않으면 운송중계 요청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③ 자동 결제 이후 결제내역 및 운송중계정보상에 이슈가 있을 경우 본사 담당직원에게 문의하여 결제내역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문의전화번호 : 070-4048-0316 / 070-8850-0106

제 11 조 (서비스의 개시)
①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즉시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②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적인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때에는 사용자에게 공지하거나 바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12 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 또는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주말 및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업무시간 10:00 ~ 18:00, 점심시간 12:00 ~ 13:00 제외)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설비의 점검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또는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 사항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 혹은 전부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제 13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서비스 운용과 관련해서 각종 정보를 서비스에 게재하는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① 회사는 아래와 같은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설비의 보수, 증설 등을 위한 회사에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기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중대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② 회사는 매우 중대한 특별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적절한 사용자의 통지 없이, 서비스의 내용을 영구적으로 수정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신청자는 이와 같은 서비스의 수정, 중지에 대해 회사가 신청자 또는 제 3자의 권리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음에 동의합니다.

제 4 장  권리와 의무

제 15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제12조 및 제14조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관계 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받은 경우, 정보통신 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기타 관계법령에 의한 경우 회사는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회사의 여건이 허락하는 한 이를 향후 서비스 발전에 반영하도록 합니다.

제 16 조 (사생활의 보호)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기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없이 타인에게 누설, 공개 또는 배포할 수 없스니다.

제 17 조 (회원의 의무)
① 이용자는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와 주의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수행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②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가공, 판매하는 일련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은 이용신청서의 기재내용 중 변경된 내용이 있는 경우 서비스를 통하여 그 내용을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⑤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유지관리할 책임이 있으며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해 전적인 책임이 있습니다.
⑥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아래와 같은 행위시 사전 통보 없이 자동으로 가입이 취소 됩니다.
타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장애를 일으킬 수 있는 행위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하는 모든 행위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서비스의 안전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 18 조 (자료실과 관련한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에 제공하는 자료실, 게시판에 관련해서 파일 업로드, 다운로드 및 기타 관리에 대한 모든 사항을 책임집니다.
② 회원 자신의 서비스 계정에 등록되는 모든 자료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하는 총괄적인 책임은 해당 개인 자료실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19 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보관)
① 회사는 서비스의 게시물 또는 내용물이 제17조의 규정에 위반되거나 회사 소정의 게시기간 및 보관기간을 초과하는 경우 사전 통지나 동의없이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올린 자료나 게시물의 저장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으며, 데이터의 안정성에 대하여 보장하지 않습니다.

제 20 조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의무)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 5 장   기  타

제 21 조 (양도금지)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해당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 등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22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①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본인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해지하고자 하는 날의 7일전까지 이를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제17조 및 기타 해당 약관의 내용을 위반하고, 회사 소정의 기간 이내에 이를 해소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을 일방적으로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2항에 의해 해지된 회원이 다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일정기간 그 승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23 조 (손해배상)
회사는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24 조 (면책)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등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서비스 자료에 대한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 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 됩니다.
⑤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제 25 조 (분쟁의 해결)
①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②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동 소송은 회사의 본사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의 관할로 합니다.

부  칙

제 1 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22년 4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