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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배송 안내 가이드

N배송 안내 가이드를 확인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icons N배송 서비스란?

N배송 서비스는 소비자(고객)이 구매(구입)한 제품의 도착일을 알려주고, 네이버 풀필먼트 연합(NFA) 물류사를 이용하여 판매자들에게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 N배송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N배송 서비스의 설정은 API 방식과는 다르게 “풀필먼트 연동”이라는 별도의 시스템을 통하여 설정 이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당사 FO매니저와 1:1 안내를 진행하면서 설정을 진행해드리고 있으며, 설정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 1개의 고객사당 최소 2~3일. 적게는 최대 5일까지 소요되실 수 있으며, 순차적으로 하는 업무이다 보니 순서가 밀려있다면 1개월까지도 소요되실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서비스는 유료인가요?

◦ N배송 프로그램에 대해서는 아직 과금이 되거나 사용에 대하여 추가적으로 비용이 부과되지는 않고 있습니다. 허나 추후 서비스 이용에 있어 비용이 부과 될 수도 있음을 안내드리며, 비용 부과에 대한 부분이 결정되는 경우 공지사항이나 위톡, 당사에 등록된 이메일로 별도 안내 후 진행 될 예정입니다.

• 서비스가 뭔가요?

◦ N배송 서비스는 소비자(고객)구매(구입)한 제품의 도착일을 알려주고, 네이버 풀필먼트 연합(NFA) 물류사를 이용하여 판매자들에게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만약 N배송일자보다 배송이 늦어졌을 경우 네이버페이 포인트고객에게 네이버에서 제공합니다.

◦ N배송 서비스에 대하여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스마트스토어 고객센터에서 제공하는 FAQ 혹은 스마트스토어 톡톡상담을 통하여 문의 부탁드리겠습니다.

- 스마트스토어 FAQ : https://help.sell.smartstore.naver.com/faq/list.help?categoryId=10834

- 스마트스토어 톡톡상담 : https://talk.naver.com/ct/wcbgqj?frm=cstqa&refhttps%3A%2F%2Fhelp.sell.smartstore.naver.com%2Findex.help (로그인 후 이용가능)

• N배송 서비스를 신청하고 싶어요.

◦ N배송 서비스의 경우 “풀필먼트 연동”이라는 특수한 설정이 필요하여 당사 FO 매니저의 설정방법 안내가 필요합니다. 좌측 [물류품질] 메뉴에서 [물류중재신청 내 단순문의] 카테고리를 선택하시어 신청해주시면 되며,
신청된 순차적으로 안내 후 설정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 순차적 안내를 진행하면서 1:1로 셋팅을 도와드리고 있어 신청을 하셨더라도 차례가 돌아오기에는 적지 않은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일부만 N배송 상품으로 지정했는데 일반상품과 합포장해서 출고가 가능한가요?

◦ N배송 서비스는 일부 상품에 한하여 지정할 수 있습니다. N배송 서비스로 출고를 하지 않도록 지정한 상품과의 합포장은 불가하며, 강제적으로 합포장을 시도하여 문제가 발생 한 경우 저희 위킵에서는 도움드리기가 어렵습니다.

• 상품이 보장된 일자에 도착하지 않았어요. 보상이 주어지는건가요?

◦ 보장된 일자에 상품이 도착하지 않았다면 배송예정일 기준 3영업일 이내에 구매자(고객)분께 네이버에서 네이버페이 포인트 1,000점을 지급합니다.
판매자분들께는 별도의 지급이 되지 않으며, 별도의 페널티가 적용되는 부분은 없습니다. 이는 네이버에서 지정한 정책이며, 저희 위킵에서 지급하는 부분이 아니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이는 네이버에서 지정한 정책이며, 저희 위킵에서 지급하는 부분이 아니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페이 포인트는 배송예정일로부터 늦어지게 되면 최초 1회에 대해서만 보상금이 지급되며, 추가적인 보상의 지급은 없습니다.

단! 천재지변, 자연재해와 같은 제어가 불가능한 재해가 일어나는 경우에는 지급이 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판매자가 아닌 구매를 진행한 “고객”이 네이버페이 고객센터로 문의를 진행해야 합니다.

- 스마트스토어 고객센터 문의창구 : https://talk.naver.com/ct/wcarl0?frm=ppaycs

• N배송 서비스를 이용하여 출고한 상품의 파손 · 분실 · 누락 · 오배송이 일어났어요.

◦ N배송의 경우 보상의 주체가 구분되어 있습니다. 이에 대한 안내를 상세히 기재드립니다.

- 배송지연 -> 택배사 & 네이버 : 네이버에서 네이버페이 포인트 1,000점 증정

- 이동중 파손 · 분실 -> 택배사 : 솔루션 내 [물류품질] > [물류중재신청] > [오배송 접수]에 신청 후 각 택배사별로 위킵 담당자가 접수진행. 각 택배사별 보상정책으로 보상 진행.

- 상품누락 · 오배송 -> 위킵 : 솔루션 내 [물류품질] > [물류중재신청] > [오배송 접수]에 신청 후 재발송 비용 혹은 회수 비용에 대하여 공제.

◦ 상품의 누락 및 오배송이 일어나는 경우에 한하여 저희 위킵이 신청된 정보를 토대로 보상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페널티는 별도로 부과되지 않습니다.
단, 배송지연이나 이동중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각 택배사와 네이버에서 정해진 정책으로 비용을 처리하고 있으므로 저희 위킵에서는 이에 대하여 직접적으로 보상을 진행하고 있지 않음을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N배송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는 택배사는 어떻게 되나요?

◦ 현재 저희 위킵은 “우체국 택배”를 통하여 N배송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고 있으며, CJ대한통운이나 타 택배사와의 출고서비스는 아직 협의중에 있어 우체국택배 이 외의 운송사를 통한 출고는 어렵습니다.

• N배송 서비스 신청 이후 상품의 출고지를 변경하고 싶어요.

◦ N배송 서비스 연동을 진행하신 이후의 출고지는 고객사에서 직접선택 혹은 수정이 불가합니다. 구매자의 주소에 따라 N배송 서비스가 제공 되는지 혹은 되지 않는지에 대한 여부가 미리 지정, 안내되고 있어 불가합니다.

• N배송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판매자에게 페널티가 부여되는 부분이 있나요?

◦ N배송 서비스의 경우 판매하시는 판매자에 대한 페널티를 부여하는 부분은 없습니다.

◦ N배송 서비스는 네이버와 운송사 그리고 저희 위킵으로 구성된 3사에 의해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판매자(고객사)가 페널티를 받거나 판매자(고객사)에 페널티를 줄 수 있는 구조가 아닙니다.

◦ 지연으로 인한 네이버페이 포인트 지급 역시 판매자(고객사)에서 지급을 하시는 구조가 아닙니다. 보상이 필요한 경우 네이버페이 시스템을 통하여 고객 측에서 직접 수령해야 하는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N배송 서비스를 일부 상품(SKU)에 한하여 이용하고 싶어요.

◦ 당사 FO매니저와 1:1 풀필먼트 설정 이후 일부 상품에만 N배송 서비스를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N배송 진행을 위한 풀필먼트 설정 이후 고객사에서 자유롭게 설정 가능하시며, 이는 저희 위킵을 거치지 않고 처리가 가능합니다.

◦ 단, 풀필먼트를 연동진행하는 경우 솔루션 내 “가용재고”가 풀필먼트 연동시 “판매가능재고”로 직접 연동이 진행되어 재고관리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며, 일부상품만 연동하더라도 전체상품에 대한 재고는 필수연동이 되게 되어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또한 솔루션 내 재고가 품절되는 경우 연동되어 있는 스마트스토어 역시 품절로 표기되오니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 N배송 서비스로 출고되는 상품은 주말에도 배송되는 건가요?

◦ 저희 위킵은 고객사들의 다양한 운송사 이용을 권장하여 CJ대한통운, 우체국택배, 경동택배 등 많은 택배사와 계약을 맺고 고객사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각 택배사의 정책에 의하여 주말 및 공휴일에 운영하지 않는 영업소가 존재하고 있고, 이에 따라 저희 위킵의 각 센터에서 출고를 진행하더라도 주말간 배송이 되지 않는 지역이 존재합니다. 따라서 100% 배송이 되지 않는 지역도 있사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현재 우리 위킵은 우체국을 통하여 N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각 시도의 우체국의 정책에 따라 주말배송이 진행되지 않는 지역이 존재합니다.

◦ N배송 서비스가 주말 배송을 100% 책임지고 있지 않음을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단, 제주도를 비롯한 도서지역의 경우 N배송 서비스가 원활히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는 택배사의 정책에 따라 진행되며, 네이버의 주문 시스템을 통하여 배송 소요일을 미리 안내 진행하기 때문에 이에 대해 추가적인 CS가 발생할 여지는 없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 N배송 서비스를 지정한 상품의 출고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 N배송에 대한 일자는 네이버 시스템에 의하여 고객에게 직접적으로 표출되어 확인이 가능하시지만 출고 예정시간에 대한 여부는 산출하여 보여드리기 어렵습니다. 당일 오후 6시까지 인입된 주문의 순서대로 순차적으로 출고를 진행하고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 N배송 서비스를 신청한 후 수집된 주문을 취소 혹은 변경하고 싶어요.

◦ N배송 서비스 신청 후 자동으로 수집되는 주문은 당사에서 별도의 고객사의 주문의 수정(혹은 변경)을 기다리지 않고 실시간으로 처리하게 됩니다.

◦ 따라서 저희 FO 매니저 혹은 FC 매니저를 통하지 않은 임의취소 혹은 보류가 일어나는 경우 주문오류, 오출고 등 문제가 발생 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며 임의로 주문건을 수정하지 마시고 반드시 위톡 혹은 [물류중재신청] 내 [서비스 상담]을 통하여 처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 서비스 마크만 상품에 달고 싶어요.

◦ N배송 서비스 마크는 N배송을 지원하는 상품임을 안내하는 표식입니다. N배송 설정이 완료된 고객사에 한하여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적용되고 있으며, N배송을 이용하지 않고서는 해당 로고가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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