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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 가이드

주문 수집 현황을 확인하고, 출고를 요청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icons FBW 주문 메뉴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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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요 기능

◦ 주문 수집 현황 : 판매처 별 주문 현황과 자동, 수동 등록 주문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처리 필요 주문 현황 : 미매칭, 재고부족, 보류, 사입형 미출고 등의 현황은 고객사에서 처리 후 출고가 가능한 주문의 현황입니다.

◦ 출고 현황 : 처리 필요 주문 현황의 문제가 처리되어 출고 중인 주문의 현황입니다.

◦ 조회 일자 기준 선택 : 2가지 기준일 (출고예정일, 주문등록일) 중 하나를 선택해 일자별로 주문 현황을 볼 수 있습니다.

- 출고예정일 : 송장이 생성되어 출고 대기 혹은 출고 완료된 상태 조회

- 주문등록일 : 주문 등록한 일자로 미매칭, 재고부족, 보류건 조회

◦ 주문 등록하기 (사입형포함) : “+” 버튼을 눌러 개별 주문등록, 엑셀 일괄 주문등록, 사입형 주문등록이 가능합니다.

◦ 주문 검색 및 전체 주문 목록 : “돋보기” 버튼을 눌러 궁금한 주문건을 검색으로 찾을 수 있으며 주문건의 상세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 추가 기능 : 합포, 분리, 매칭관리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icons 이용방법

주문 등록하기

1. [주문] > +버튼을 눌러 판매처를 선택하고 주문를 등록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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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판매처 선택하기

"비연동"으로 등록된 채널을 선택해 주세요.

- 예) 검수여부, 파레트 수량, 박스 수량 등

• 주문 등록 방법 선택하기

◦ 개별 또는 엑셀 등록 버튼을 눌러 주문 등록을 완료해 주세요.

- 개별등록 : 수기로 주문 등록 가능

- 엑셀등록 : 엑셀로 여러건의 주문을 한번에 등록 가능

- “주문 수집” 버튼은 연동된 판매 채널의 주문을 수집하는 버튼입니다.


쿠팡 쉽먼트 등록하기

1. 우측 상단 + 버튼을 눌러 판매처 "쿠팡"을 선택 후 쉽먼트를 등록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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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판매처 선택하기

◦ 판매처 목록 중 "쿠팡"을 선택해 주세요.

• 쉽먼트 등록하기

◦ 개별 또는 엑셀 등록 버튼을 눌러 주문 등록을 완료해 주세요.

- 개별등록 : 수기로 주문 등록 가능

- 엑셀등록 : 엑셀로 여러건의 주문을 한번에 등록 가능

- “주문 수집” 버튼은 연동된 판매 채널의 주문을 수집하는 버튼입니다.

• 출고 처리하기

◦ 쿠팡 쉽먼트 주문이 등록이 되면 주요현황 중 "사입형 미출고"에서 쉽먼트와 거래명세서를 등록하여 출고 처리를 완료합니다.


2. [사입형미출고] 버튼을 선택하여 출고를 지시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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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문 선택하기

◦ 주문의 유형(B2C, B2B)을 선택하고 목록에서 주문을 선택해 주세요.

• 출고 지시하기

◦ 쉽먼트와 거래명세서를 등록한 후 하단에 "출고 지시하기"버튼을 눌러 주세요.

- 출고 지시하기 번튼을 누르셔야 물류 현장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거래명세서가 없는 경우에는 동일한 쉽먼트를 올려주세요.

- 쉽먼트 수정은 "출고 지시하기" 버튼을 누르기 전까지 가능합니다.


주문 상세 검색하기

1. [주문] > 돋보기 버튼으로 상세 검색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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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고된 주문 자료 보기

◦ "택배(주문자료)" 버튼 선택 시 날짜를 지정하고 택배사를 선택하면 출고된 B2C 주문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주문 현황 일괄 엑셀 다운로드

◦ 전체 주문 현황 전체를 엑셀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 검색

◦ 찾으시는 주문을 주문자명, 수령자명, 송장번호 등으로 검색합니다.

• 주문 상세보기

◦ 관리상품명을 클릭하면 해당 주문의 상세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 상태 별 주문 확인

◦ 주문 상태 필터로 원하시는 상태의 주문건을 볼 수 있습니다.

• 주문 상태 처리하기

◦ 처리가 필요한 주문건(수정 및 매칭 등)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주문 정보 변경하기

1. 주문 정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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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류 또는 출고 요청 선택

◦ 주문 정보 변경은 보류 또는 출고 요청 단계에서만 가능합니다.

• 변경할 주문 선택

◦ 주문 정보를 변경할 주문을 목록에서 선택해 주세요.

• 주문 정보 변경 선택하기

◦ 목록에서 주문을 선택 후 오른쪽 출고 정보에서 “주문정보 변경”을 선택해 주세요.

- 해당 페이지에서는 주문 상품 재매칭도 가능합니다.

• 변경 정보 입력하기

◦ 변경하실 주문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주소를 변경하실 경우에는 찾기 버튼을 눌러 주소를 변경해 주세요.

• 주문 상품 변경하기

◦ 주문 상품이 바뀐 경우 “상품추가+” 버튼을 눌러 상품을 추가하며, 휴지통 버튼을 눌러 기존 상품을 지울 수 있습니다.

• 주문 취소하기

◦ 처리가 필요한 주문건(수정 및 매칭 등)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 주문정보 변경 완료하기

◦ 전체 수정 정보를 확인 후 하단 “수정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주문정보 변경이 완료됩니다.


주문건 합포하기

1. 우측 상단 “・・・” > “합포” 버튼을 클릭하여 주문을 합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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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문 선택하기

◦ 합포하려는 주문들을 선택해 주세요.

• 변경할 주문 선택

◦ 주문 정보를 변경할 주문을 목록에서 선택해 주세요.

• 합포하기

◦ 주문을 선택 후 “선택 합포” 버튼을 눌러 주세요.

• 변경 정보 입력하기

◦ 변경하실 주문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주소를 변경하실 경우에는 찾기 버튼을 눌러 주소를 변경해 주세요.

• 배송 주소 선택하기

◦ 새로운 창이 나오며 선택된 주문들의 정보가 보여집니다. 보여지는 주문 중 원하는 주문의 배송지를 선택하여 해당 주문의 주소로 상품을 합쳐 배송합니다.

• 저장하여 완료하기

◦ 완료 전 한번 더 모든 정보를 확인 후 하단 “저장” 버튼을 눌러 합포 작업을 완료합니다.


주문건 분리하기

1. 우측 상단 “・・・” > “분리” 버튼을 클릭하여 주문을 분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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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문 선택하기

◦ 분리하려는 주문들을 선택해 주세요.

• 변경할 주문 선택

◦ 주문 정보를 변경할 주문을 목록에서 선택해 주세요.

• 분리하기

◦ 주문을 선택 후 “주문 분리” 버튼을 눌러 주세요.

• 분할 추가하기

◦ 새로운 창이 나오며 선택된 주문의 정보가 보여집니다. 해당 주문의 주문 수량을 확인하시고 “분할 추가” 버튼을 눌러 주세요.

• 그룹별 분할 수량 입력하기

◦ 해당 주문을 몇개의 그룹으로 분리할지 정하시고 그룹별 주문 수량을 입력해 주세요.

- 예) 해당 주문을 2개의 그룹으로 분리한다면 원 주문의 주문 수량 10개를 각 묶음그룹 주문 수량에 나눠서 적어 주세요.

- 각 묶음 그룹에 기입한 주문 수량의 합은 원 주문의 주문 수량과 같아야 합니다.

• 주문 분리 완료하기

◦ 분리 작업의 전체 내용을 한번 더 확인하시고 하단 “저장” 버튼을 눌러주세요.


상품 매칭하기

1. 우측 상단 “・・・” > “매칭관리” 버튼을 클릭하여 매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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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정보를 입력하고 매칭을 저장하여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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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판매처 상품 정보 입력하기

◦ 각 판매처에서 설정한 판매처 상품명과 상품번호, 옵션명을 동일하게 입력해 주세요.

• 매칭 상품 추가 페이지로 이동하기

◦ “SKU 추가” 버튼을 누르면 상품 추가 팝업이 나타납니다.

• 매칭 상품 찾기

◦ 판매처 상품 정보에서 입력한 판매처 상품과 매칭할 위킵에 등록된 상품을 상품 코드 또는 상품 관리명을 검색하거나 하단 상품 목록에서 찾아 선택합니다.

• 매칭 상품 선택하기

◦ 판매처에 등록된 상품과 매칭할 상품을 찾아 선택하셨다면 하단 “선택” 버튼을 눌러 상품을 추가해 주세요.

- 판매처 상품명과 옵션명이 조금이라도 다를 경우 매칭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 매칭 저장하기

◦ 선택 완료된 상품이 추가되면 전체 정보를 한번 더 확인 후 하단 “저장” 버튼을 눌러 작업을 완료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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