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위킵, 2018 청년고용 우수기업 선정

2020-04-20 18:52:17

이커머스 시장 확대에 따른 폭발적 성장, 연내 40인까지 고용 늘릴 것

물류대행 전문기업 위킵(주)은 ‘2018 청년고용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인천광역시와 (재)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는 청년 친화 직장문화 조성 및 청년고용 확대를 위해 ‘2018 청년고용우수기업’ 선발사업을 공동으로 진행했다. 양질의 청년일자리를 많이 창출하고, 일하기 좋은 근로환경을 조성해 모범이 된 업체들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하겠다는 취지다.

위킵㈜은 국내 이커머스 시장의 특징을 반영한 솔루션을 통해 풀필먼트 서비스 ‘FBW(Fullfillment By Wekeep)’를 제공하며 주목받기 시작했다.

2017년 10월, 인천 북항 인근에 첫 번째 센터를 개설한 위킵은 고객사와 물류량 증가에 따라 2018년 1월에는 인천 동구 송림동으로 제1센터를 확장 이전했다. 이어 9월에는 인천항 인근에 약 6,700㎡ 규모의 제2풀필먼트 센터를 추가로 오픈해 물류업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센터 확장과 함께 다수의 정규직 청년을 채용해 온 위킵은 연내 정규직 채용을 40인 까지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국내 이커머스기업에 특화된 위킵의 물류서비스는 물류인재 양성을 기반으로 하고 있어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매니저전담제’를 채택하고 있는 위킵은 신규 채용 후 약 3개월 간 물류 전문 교육을 통해 물류 전문가 ‘위킵맨’을 양성해 나간다. 신입사원인 ‘주니어 매니저’들은 솔루션 교육, 서비스 품질 교육, 물류 현장 교육 등을 이수해야 1~5개사의 물류를 전담해 처리하는 ‘위킵맨’이 된다.

6개월마다 진급 심사를 실시해 생동감 있는 조직문화를 만들어나가고 있는 위킵은 이외에도 여가생활을 위한 조기퇴근 ‘패밀리데이’ 실시, 우수사원 해외여행 포상, 자기개발비 지원, 생일 축하금 지급 등을 통해 근로환경 개선에 공을 들여왔다.

이번 우수기업 선정으로 위킵은 휴게실, 화장실, 샤워실 등 직원 편의시설 개‧보수비용과 공기청정기, 작업용품 등의 근로환경 개선 물품 구입비용을 지원받게 된다.

장보영 위킵 대표는 “위킵은 청년이 만드는 프리미엄 물류대행 서비스”라며 “이번 선정을 계기로 보다 좋은 근무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http://www.kl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8279

목록으로
top_bt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