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keep’s AI logistics feature
PREPACK
Predictive packaging
- AI는 사전포장 상품의 종류와 비율을 미리 정의하여 다양한
- 형태의 주문을 예측하고 이에 맞는 상품을 사전에 준비함으로써
- 출고 과정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 AI는 사전포장 상품의 종류와 비율을 미리 정의하여
- 다양한 형태의 주문을 예측하고 이에 맞는 상품을
- 사전에 준비함으로써 출고 과정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 처리할 수 있습니다.
-
PREPACK 핵심 기능 01
패턴을 분석하고
미리 예측합니다.AI를 활용하여 해당 상품의 판매 패턴을
분석하고 다양한 형태의 주문을
미리 예측하여 사전에 필요한 상품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준비합니다. -
PREPACK 핵심 기능 02
사전에 상품을 포장해
출고 준비 시간을 단축합니다.분석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상품의 종류와
비율을 미리 파악하고 이를 사전에 포장하여
구조화된 상품을 준비해 출고 준비 시간을
단축시키고, 효율성을 높여줍니다. -
PREPACK 핵심 기능 03
주문 즉시 빠르고
정확하게 출고합니다.준비된 사전 포장 상품을 활용하여
주문이 들어오는 즉시 오패킹 없이
출고 처리 가능하며 이로인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데 기여합니다.
-
STEP 01
데이터 분석 및 예측
주문 패턴과 행동 데이터를
AI가 분석하여 정보를 예측. -
STEP 02
상품 선정 및 비율 정의
AI의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상품과 비율을 정의. -
STEP 03
사전 포장
정의된 출고 비율에 따라 포장.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음. -
STEP 04
보관 및 관리
포장된 상품을 보관 및 관리,
출고 준비성을 보장할 수 있음. -
STEP 05
주문 접수 및 매칭/출고
주문 접수 시 사전 미리 포장된
상품을 빠르게 처리 및 출고.
FBW 솔루션 작업자 버전 대시보드에서
PREPACK 작업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FBW 솔루션에서
PREPACK 작업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FBW 솔루션 작업자 전용 대시보드 화면
PREPACK 메뉴에서
요약 정보와
상세 현황을
볼 수 있습니다.
*솔루션 작업자 전용 PREPACK 화면
PREPACK의 비즈니스 이점
PREPACK 시스템은
작업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여
수익성을 극대화합니다.
-
POINT 01
피킹 작업시간 최소화
POINT 01
피킹 작업시간 최소화
- 미리 예측된 상품들을 대량으로 한 번에 피킹하고 포장 가능.
- 전통적인 포장 방법에 비해 시간을 대폭 절약할 수 있음.
- 물류 센터의 작업 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전반적인 효율성 증가.
- 생산성을 높이는 데 기여함.
-
POINT 02
수작업의 감소 및 오류의 최소화
POINT 02
수작업의 감소 및 오류의 최소화
- 사전 포장된 상품으로 포장 과정에서 수작업 비율 감소.
- 포장 오류를 최소화할 수 있음.
- 각 상품에 별도 바코드를 부여함으로써 관리의 정확성 높임.
- 물류 센터의 효율성과 정확성을 동시에 증가.
-
POINT 03
출고 시간의 최소화
POINT 03
출고 시간의 최소화
- PrePack 보관존 및 전용 출고 존을 통해 출고 준비 시간을 단축.
- 전체 출고 과정을 더욱 빠르고 효율적이게 함.
- 고객이 주문한 상품을 빠르게 받아볼 수 있게 함.
- 고객의 만족도와 충성도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음.
-
POINT 04
전반적인 물류 비용 절감
POINT 04
전반적인 물류 비용 절감
- 사전 포장과 효율적인 출고 처리는 인력과 시간 비용 절약.
- 물류센터의 전반적인 운영 비용을 줄이는 데 기여.
- 장기적으로 비즈니스 수익성을 높이는 중요한 요소가 됨.
Wekeep’s AI logistics feature
RESERVED ORDER
Order Prediction System
- 복잡한 알고리즘과 ML(머신러닝) 기술을 활용하여
- 과거의 출고 데이터 및 계절 시기의 변화, 공휴일 및 특별 이벤트,
- 시장 동향 등 다양한 변수를 분석하여 미래의 제품 수요를 예측합니다.
- 복잡한 알고리즘과 ML(머신러닝) 기술을 활용하여 과거의 출고 데이터 및 계절 시기의 변화, 공휴일 및 특별 이벤트, 시장 동향 등 다양한 변수를 분석하여 미래의 제품 수요를 예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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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SERVED ORDER 핵심 기능 01
수요 예측을 통해 자동으로
발주 요청을 드립니다.향후 판매 예측 수량보다 보관 상품의 수량이 적은 경우 자동으로 알림(카톡, 메일)을 통해 안내하고
자동으로 입고 신청 (AI 자동입고신청)이 되도록 하는 자동화 편의 기능입니다.향후 판매 예측 수량보다 보관 상품의 수량이 적은 경우
자동으로 알림(카톡, 메일)을 통해 안내하고
자동으로 입고 신청 (AI 자동입고신청)이 되도록 하는
자동화 편의 기능입니다. -
RESERVED ORDER 핵심 기능 02
FBW 솔루션 작업자 버전 대시보드에서
AI를 통한 상품 수요 예측 확인이 가능합니다.FBW 솔루션 대시보드에서 AI를 통한
상품 수요 예측 확인이 가능합니다.품절 임박 및 입고 요청 상품 수량과 관련하여 직관적이고 빠른 확인이 가능하며 이로인해
물동량이 몰리거나 급한 출고 상품에도 빠르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품절 임박 및 입고 요청 상품 수량과 관련하여 직관적이고
빠른 확인이 가능하며 이로인해 물동량이 몰리거나
급한 출고 상품에도 빠르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FBW 솔루션 고객사 전용 대시보드 화면
-
RESERVED ORDER 핵심 기능 03
AI가 분석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자동 입고 요청한
상품의 목록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AI가 분석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자동 입고 요청한 상품의 목록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입고 요청 예측 수량 및 가용가능 재고와 품절 임박 예측 수량 등
AI 품절임박 상품들의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입고 요청 예측 수량 및 가용가능 재고와
품절 임박 예측 수량 등 AI 품절임박 상품들의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FBW 솔루션 고객사 전용 대시보드 화면
-
RESERVED ORDER의
프로세스를 확인해 보세요.RESERVED ORDER는 솔루션을 이용한 시점부터의 주문 데이터를 학습하고 학습된 데이터를 축적하여 빅데이터를 생성하고 저장합니다.
저장된 빅데이터로 상품 수요를 분석하고 분석된 정보를 기반으로 센터에 보유중인 재고량을 확인하며 보유한 수량이 예측된 재고 보다 적다면
빠른 출고를 위해 입고 안내 알림을 발송하여 재고와 출고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RESERVED ORDER는 솔루션을 이용한 시점부터의
주문 데이터를 학습하고 학습된 데이터를 축적하여
빅데이터를 생성하여 재고와 출고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Reserved Order의 비즈니스 이점
Reserved Order 시스템은 발주의 자동화로
재고 관리의 효율성을 극대화했습니다.
Reserved Order 시스템은
발주의 자동화로 재고 관리의
효율성을 극대화했습니다.
-
POINT 01
재고 관리 효율성 극대화
POINT 01
재고 관리 효율성 극대화
- 과잉 재고와 재고 부족의 리스크를 최소화
- 필요한 재고를 적시에 확보하여
운영 자본의 효율적
사용과 고객 만족도를
동시에 높일 수 있음.
-
POINT 02
물류 관리 효율성 향상
POINT 02
물류 관리 효율성 향상
- 정확한 수요 예측을 통해 공급망 전반에
걸쳐 불필요한 지연 감소. - 공급업체와 협업을 최적화하여
전체 공급망의 반응성을 높임. - 고객 주문을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어
경쟁력 있는 서비스 제공.
- 정확한 수요 예측을 통해 공급망 전반에
-
POINT 03
스케줄 유연성 확보
POINT 03
스케줄 유연성 확보
- 이벤트 성 출고를 포함하여 유연한
스케줄링으로 사전 준비 가능. - 전문 인력 여부와 상관없이 PrePack
출고와 동일하게 처리 가능.
- 이벤트 성 출고를 포함하여 유연한
-
POINT 04
물류 관리 센터 고도화
POINT 04
물류 관리 센터 고도화
- 물류센터는 출고량과 일정을 효과적으로 관리.
- 일반 출고와 별도로 운영하기 때문에
관리에 더욱 효율적임.
Wekeep’s AI logistics feature
FIS
Fulfillment Inventory System
- 수요를 예측하고 최적의 재고 관리 전략을 제공하기에
- 다품종 소량의 중소 이커머스 고객사 운영을 위한 필수 기능입니다.
- AI는 사전포장 상품의 종류와 비율을 미리 정의하여
- 다양한 형태의 주문을 예측하고 이에 맞는 상품을
- 사전에 준비함으로써 출고 과정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 처리할 수 있습니다.
-
혁신적인 AI 물류 기술, FIS
3가지 핵심 기능-
FIS 핵심 기능 01
로케이션을 관리하여
작업의 효율성을 높여줍니다.상품이 물류 센터에 도착하는 순간부터 출고될 때까지 바코드와 같은
식별 기술을 활용하여 상품의 위치 정보를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물류 센터 내에서 상품의 정확한 위치 파악과 관리가 이루어지며
이로인해 피킹 효율성을 높이고, 상품 검색 시간을 단축합니다. -
FIS 핵심 기능 02
주문별, 배치별 피킹 등으로
피킹 시간을 단축합니다.알고리즘과 AI기술을 사용하여 로케이션 피킹 빈도 등급을 평가하고
재고 이동 통해 가장 효율적인 피킹 경로를 계산합니다.
작업자가 주문 항목을 수집하는 데 필요한 이동 거리를 최소화하며,
주문별, 배치별 피킹 등 다양한 피킹 전략이 가능합니다. -
FIS 핵심 기능 03
계획적이고 정확한
재고 관리가 가능합니다.실시간 재고 추적 및 갱신 기능을 통해 재고 오류를 최소화하고,
자동 입고 신청 및 품절 임박 상품에 대해 SNS 로 알림을 보내
재고 부족으로 인한 출고 보류를 사전에 방지 가능합니다.
피킹존에 재고 보충 지시가 자동화되어 재고 관리가 간소화 됩니다.
혁신적인 AI 물류 기술,
FIS 3가지 핵심 기능 -
-
FBW 솔루션 작업자 버전 대시보드에서
FIS를 이용한 실시간 재고 예측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FBW 솔루션 대시보드에서 FIS를
이용한 실시간 재고 예측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FBW 솔루션 작업자 전용 대시보드 화면
-
FIS의 프로세스를
확인해 보세요. -
FIS 재고 보충
수요 예측 수량보다 FIS 재고 관리 수량이 적은 경우 출고 처리 Dash Board에 보충 지시가 표시되며,
피킹 및 적치를 하여 재고 보충을 완료해야 합니다.수요 예측 수량보다 FIS 재고 관리 수량이 적은 경우 출고 처리 Dash Board에 보충 지시가 표시되며, 피킹 및 적치를 하여
재고 보충을 완료해야 합니다. -
FIS 재고 보충 과정
-
01
01. 주간 평균 주문 수량 분석
- 운영 센터 내 모든 SKU의
- 주간 평균 주문 수량을 분석합니다.
-
02
02. SKU 순위 산정
- 주간 평균 주문 수량이 가장 높은 SKU부터 순위 선정,
- 이 때 FIS 로케이션의 수만큼 SKU를 선정합니다.
- 예를 들어 FIS 로케이션 수가 100개라면 주간 평균 주문
- 수량이 가장 높은 상위 100개의 SKU를 선정합니다.
- 주간 평균 주문 수량이 가장 높은 SKU부 순위 선정,
- 이 때 FIS 로케이션의 수만큼 SKU를 선정합니다.
- 예를 들어 FIS 로케이션 수가 100개라면
- 주간 평균 주문 수량이 가장 높은 상위 100개의 SKU를 선정합니다.
-
03
03. 재고 보충 지시
- 선정된 SKU 중에서 주간 평균 주문 수량이
- 수요 예측 수량보다 FIS 보관 재고가 부족한
- 경우에 보충 지시를 내립니다.
단, 가용 재고가 - 5개 이하인 경우는 보충 지시에서
제외합니다.
-
04
04. 보충 우선순위 및 로케이션 배정
- 평균 주문 수량 순위에 따라 1순위 SKU부터
- 패킹존과 가까운 로케이션으로 보충 지시를 합니다.
- 이는 피킹 동선을 최소화하고 작업 효율성을
- 극대화하기 위함입니다.
-
-
FIS 재고 이동
수요 예측 정보를 기준으로 피킹 빈도를 평가하여 결과가 변경되는 등급으로 재고를 이동 지시합니다.
출고처리 Dash Board에 표시되며 피킹 및 적치를 하여 재고 이동을 완료하도록 합니다.수요 예측 정보를 기준으로 피킹 빈도를 평가하여 결과가
변경되는 등급으로 재고를 이동 지시합니다.
출고처리 Dash Board에 표시되며 피킹 및 적치를 하여
재고 이동을 완료하도록 합니다. -
FIS 재고 이동 과정
-
01
주간 평균 주문 수량의 변화 분석
- 주간 평균 주문 수량의 변화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여
- 상품의 순위 변동을 확인합니다.
- 주간 평균 주문 수량의 변화를 지속적으로
- 모니터링하여 상품의 순위 변동을 확인합니다.
-
02
순위에 따른 로케이션 변경 지시
- 주간 평균 주문 수량의 변경으로 인해 순위가 조정될 경우 순위에 맞게
- FIS존 내의 상품 위치를 재조정합니다.
- 이는 패킹존과 가까운 순서대로 A-B-C 등급의 로케이션으로 이동이 이루어집니다.
- 주간 평균 주문 수량의 변경으로 인해 순위가
- 조정될 경우 순위에 맞게 FIS존
- 내의 상품 위치를 재조정합니다.
- 이는 패킹존과 가까운 순서대로 A-B-C 등급의
- 로케이션으로 이동이 이루어집니다.
*FIS존에서 일반 로케이션으로의 변경
- 특정 상품의 주문 수량이 감소하여 FIS존 내에서의 순위가 하락하고 FIS존의 우선 순위
- 로케이션에서 제외될 경우 해당 상품은
일반 로케이션으로 이동 지시를 받습니다.
-
FIS의 비즈니스 이점
FIS는 피킹 작업과 재고관리를
최적화하여 업무 효율을 높여줍니다.
-
POINT 01
물류 효율성과 작업 속도의 향상
POINT 01
물류 효율성과 작업 속도의 향상
- FIS는 피킹존과 보관존을 분리함으로써
물류 동선을 최소화. - 작업자가 상품을 찾고, 준비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을 줄여줌. - 피킹 과정의 최적화로 물류 센터의
작업 속도를 높여줌. - 주문 처리량을 증가시키고, 고객에게
더 빠른 배송이 가능함.
- FIS는 피킹존과 보관존을 분리함으로써
-
POINT 02
재고관리의 정확성과
입고 프로세스의 자동화POINT 02
재고관리의 정확성과
입고 프로세스의 자동화- 수요를 예측해 재고 보충 및 입고 신청을
자동화함. - 재고 부족이나 과잉 재고의 문제 감소하고
정확성 향상 - 품절 임박 상품에 대한 알림 기능으로
재고 부족 예방. - 판매 기회 손실 최소화,
고객 만족도 유지에 기여.
- 수요를 예측해 재고 보충 및 입고 신청을
-
POINT 03
출고 시간의 최소화
POINT 03
출고 시간의 최소화
- 재고 보충, 입고 신청, 피킹 동선 최적화.
- 다양한 물류 과정에서 수작업에 의존하던
업무부담 감소. - 물류 센터 작업자들의 인적 오류를 줄이고
작업 효율성 향상. - 자동화로 장기적으로 물류 비용 절감 가능.
-
POINT 04
전반적인 물류 비용 절감
POINT 04
전반적인 물류 비용 절감
- 재고관리의 최적화와 물류 프로세스의
효율화 가능. - 고객이 상품을 원하는 시간에 배송 만족도와
재 구매율 향상. - 효율적인 물류 운영으로 비용 절감
-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제품 매출에도
긍정적 영향 줄 수 있음.
- 재고관리의 최적화와 물류 프로세스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