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스추천 영업관리 전자계약 물류품질 통계관리 실시간알림 월간리포트 고객사전용화면 작업자전용화면
Advanced Features
물류현장의 경험을 바탕으로
맞춤형 고급 기능을 제공합니다.
ban01
01. 박스 추천
상품 크기에 맞춘 박스 추천 기능으로 제품 포장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 icon_1
    수동 추천
    상품 물성, 주문유형에 따라 포장되는 박스가 일정하거나 다르며, 사용되는 박스에 따라 운임이 결정. 사용자가 해당 주문 유형에 대해 포장되는 박스 크기를 수동 설정하면 이후 동일 주문 건에 대해서 매회 같은 박스가 추천되고 해당 박스 크기에 맞게 택배 운임 역시 자동 반영됨.
  • icon_1
    자동 추천
    상품 등록 시 상품의 크기를 미리 입력하면 해당 사이즈에 적합한 박스를 자동으로 솔루션에서 추천. 상품의 가로, 세로, 높이에 맞게 자동 추천하게 되며 이후 동일 주문 건에 대해 해당 세팅 내용으로 진행.
02. 영업 관리
전반적인 영업 업무를 프로세스화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 icon_fbw01
    견적 신청
    API연동을 통해 자동으로 연동되어 접수됩니다.
    당사 공식 홈페이지, 네이버 NFA, 챗봇 등을 통해 신청 접수
  • icon_fbw02
    견적 관리
    인바운드는 영업상담 페이지 내 견적서 생성을 통해 진행 견적 생성 및 발송
    NFA의 경우 견적 관리(네이버) 탭을 통해 진행 견적 생성 및 발송.
  • icon_fbw03
    자동메일 / 문자발송
    상담 완료 시 메일 또는 카카오톡 알림 톡 문자 발송으로 상담 내용 전달
  • icon_fbw04
    상담 관리
    영업상담 페이지를 통해 전사적 상담 현황을 파악
  • icon_fbw05
    해피콜 관리
    견적 문의 인입일 기준으로 1~7차까지 단계 구분.
    해피콜 여부에 따라 성공, 미수신, 미진행, 차수 진행 불가로 나누어 짐.
  • icon_fbw06
    영업현황통계
    견적 문의 및 계약 완료 고객 정보, 기본 정보를 기반으로 한 통계.
    데이터를 시각적으로 표현하며 연간, 월간, 일간으로 조회 가능.

    조회 항목

    신규 문의율, 상품종류, 보관형태, 물류특성, 물류비, 택배건수, 보관량,SKU, 출고량, 경로, 광고, 영업률, 계약율 조회

  • 조회 항목

    신규 문의율, 상품종류, 보관형태, 물류특성, 물류비, 택배건수, 보관량,SKU, 출고량, 경로, 광고, 영업률, 계약율 조회

03. 전자 계약
전자계약을 통해 수기계약의 단점을 없애 효율적인 업무 처리가 가능합니다.
icon_fbw01
  • 계약서생성

    고객사와의 계약에 필요한 계약서 양식을 생성하여 관리(Starter, Basic). 전자계약을 통해 기존 종이 계약서 공유 방식의 불편함 제거(등기 발송 등)

  • 서류관리 및 업무가이드 작성

    디지털계약서로 보관관리에 간편. 고객사의 물류 정보를 기재하여 운영 담당자에게 별도의 구두 전달이 아닌 업무가이드를 통해 관리. 인수인계 시 효율적인 처리 가능.

  • 자동문자발송

    고객사와의 계약에 필요한 계약서 양식을 생성하여 관리(Starter, Basic). 전자계약을 통해 기존 종이 계약서 공유 방식의 불편함 제거(등기 발송 등)

  • 계약현황통계

    신규계약률, 상품 종류, 물류비, 택배건 수, 보관량, 경로, 광고 유입 항목 확인.

  • 프로모션 이벤트 계약 관리

    프로모션 및 별도 협의가 필요한 경우

    1. 이벤트 설정
    이벤트 생성
    (보관비, 출고비 등 프로모션 및 협의가 이뤄진 할인 혜택 설정)
    2. 이벤트 기간
    생성된 이벤트의 적용(진행)기간 설정
    3. 자동정산 기능
    이벤트 생성된 혜택을 적용 시 정산 마감 후 자동 반영하여 정산진행
    4. 적용 고객사 선택
    이벤트 해당 고객사 설정

  • 프로모션 이벤트 계약 관리

    프로모션 및 별도 협의가 진행된 업체의 경우

    기존에는 수기로 정산 담당자가 직접 입력하여 관리하였으나 관리자의 지속적인 리소스가 투입되는 문제가 발생하여 이벤트 설정을 통해 정산 자동화를 진행.

계약서생성

고객사와의 계약에 필요한 계약서 양식을 생성하여 관리(Starter, Basic). 전자계약을 통해 기존 종이 계약서 공유 방식의 불편함 제거(등기 발송 등)

서류관리 및 업무가이드 작성

디지털계약서로 보관관리에 간편. 고객사의 물류 정보를 기재하여 운영 담당자에게 별도의 구두 전달이 아닌 업무가이드를 통해 관리. 인수인계 시 효율적인 처리 가능.

자동문자발송

고객사와의 계약에 필요한 계약서 양식을 생성하여 관리(Starter, Basic). 전자계약을 통해 기존 종이 계약서 공유 방식의 불편함 제거(등기 발송 등)

계약현황통계

신규계약률, 상품 종류, 물류비, 택배건 수, 보관량, 경로, 광고 유입 항목 확인.

프로모션 이벤트 계약 관리

프로모션 및 별도 협의가 필요한 경우

1. 이벤트 설정 이벤트 생성
(보관비, 출고비 등 프로모션 및 협의가 이뤄진 할인 혜택 설정)

2. 이벤트 기간
생성된 이벤트의 적용(진행)기간 설정

3. 자동 정산 기능
이벤트 생성된 혜택을 적용 시 정산 마감 후 자동 반영하여 정산진행

4. 적용 고객사 선택 이벤트 해당 고객사 설정

프로모션 및 별도 협의가 진행된 업체의 경우

기존에는 수기로 정산 담당자가 직접 입력하여 관리하였으나 관리자의 지속적인 리소스가 투입되는 문제가 발생하여 이벤트 설정을 통해 정산 자동화를 진행.

04. 물류 품질
물류 업무의 품질 향상 및 관리를 위한 기능입니다.
icon_fbw01

물류 중재 신청

고객사와 발생하는 각종 클레임 및 단순 문의 등에 대해 관리하는 메뉴로 솔루션에 접속하여 고객사가 문의를 남기면 답변 진행으로 피드백.

icon_fbw01

오배송 접수

오배송 발생 시 신청하는 메뉴로 오배송 유형 선택, 발송된 송장 번호를 조회, 발생한 배송 비용이 자동으로 반영, 승인 건은 자동으로 오배송 비용이 정산에 공제 금액으로 반영.

icon_fbw01

전량 출고 요청

계약 종료 희망 시 사용하는 메뉴로 종료 희망일 선택 후 승인 여부에 따라 처리, 자동으로 정산이 마감되어 현재까지 발생한 작업 비용에 대해 정산이 마감 및 청구됨.

  • 고객사분석
  • 입고량분석
  • 보관량분석
  • SKU분석
  • 출고량분석
  • 합포장분석
  • 반품/교환분석
  • 재고분석
  • 업무량분석
  • 근로자분석
  • 로케이션분석
  • 센터분석
  • CS분석
  • 수지분석
  • 바코드사용분석

고객사 분석

고객사 또는 센터별
모든 정보를 한곳에!

계약현황, 배정현황, 유형분석, 상품분석,
유입분석, 보관분석, 물성분석까지
물류 운영에 필요한 정보를 연간, 월간,
일간별로 분석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입고량 분석

입고량 분석을 통해
과잉 재고 또는 재고 부족 방지

고급 데이터 분석 기술을 활용하여
정확한 재고 수준을 파악하고 관리해서
실시간으로 입고량 데이터를 추적하고
분석합니다.

보관량 분석

맞춤형 대시보드를 통해
필요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실시간 데이터를 활용해 정확한 재고량을
모니터링하고 과잉 또는 부족 재고를 예측하여
최적의 재고수준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
재고 관리비용을 절감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SKU 분석

SKU를 기반으로 재고 준비 및
할당 전략 최적화

SKU별 판매 성과, 재고 회전율, 그리고 수익성을
상세하게 분석하여 가장 가치있는 제품과
개선이 필요한 제품을 식별해 수익성 높은 제품을
구분하고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출고량 분석

출고량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략적인 의사 결정 가능

제품의 출고 패턴과 트렌드를 실시간으로 추적하고
분석함으로써, 제품의 수요를 정확히 예측하고
재고 관리를 최적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합포장 분석

합포장 방식의 성과를
쉽게 모니터링 가능

다양한 제품을 하나의 포장 단위로 묶어 배송하는
과정에서 효율과 비용절감 효과를 분석합니다.
이 기능을 통해 기업은 배송 비용을 최소화하고,
환경 친화적인 배송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반품 / 교환 분석

대시보드를 통해 반품 / 교환
데이터를 쉽게 시각화

제품의 반품 / 교환 원인과 비율, 관련된 고객의
행동 패턴을 심층적으로 분석하여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기업은 반품을 줄이고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재고 분석

효과적인 재고 관리
전략 수립 가능

현재 보유하고 있는 재고의 종류, 수량 등을
실시간으로 분석 이를 통해 기업은 재고 수준을
최적화하고, 과잉 또는 부족 재고로 인한
비용 손실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업무량 분석

관리자가 팀의 업무 성과를
쉽게 식별 가능

직원들의 작업 수행 시간 및 업무량, 그리고
업무 효율성을 실시간으로 추적하고 분석하여
제공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업무 프로세스를
최적화하고, 인력 배치를 효율적으로 조정해
생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근로자 분석

근로자 별 인력 관리
효율성을 극대화

근로자의 업무 수행 패턴, 작업 시간 등을
분석하여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관리자는
개별 근로자의 성과를 평가하고 업무 할당 및
교육 필요성 등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로케이션 분석

제품별 위치 정보와
재고수준을 한번에 파악

물류 센터 내 각 제품의 위치와 재고 상태를
추적 및 분석합니다. 이를 통해 기업은
물류 센터 내 공간 활용도를 최적화하고 입출고
프로세스의 효율성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센터 분석

운영 데이터를 분석하여
효율적인 물류관리 가능

물류센터의 운영 효율, 재고 상태 등을 종합적으로
모니터링하고 분석합니다. 이를 통해 기업은
물류센터의 운영 성과를 정량적으로 평가하고,
개선점을 식별할 수 있습니다.

CS 분석

고객 서비스 개선을 위한
실질적인 인사이트 획득

상담 내용, 문의 및 불만 처리 시간을
실시간으로 추적 및 분석합니다. 이를 통해
기업은 고객 서비스의 질을 개선하고 고객의 요구와
불만 사항을 보다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수지 분석

수익과 비용의 변동 사항을
쉽게 추적 가능

기업의 수익과 비용을 상세히 분석하여
순이익을 계산하고 이를 통해 기업의
재무 건전성과 수익성을 평가합니다.
이를 통해 비용 절감의 기회를 마련하고
수익 증대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바코드 사용 분석

바코드 시스템의 사용률과
효과 평가 가능

제품 관리 및 물류 과정에서 바코드 사용의
효율성과 정확성을 실시간으로 추적하고
분석합니다.

arrow_l
arrow_r
05. 통계 관리
물류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결과값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계약 현황

고객사와 계약된 현황에 대해 통계를 확인할 수 있음.
배정 센터명, 담당자, 보관량, 출고량 등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음.

stat01

판매 현황

월별,판매처별,상품별 판매금액, 출고 건수,
반품금액, 반품 건수 현황을 제공. 고객사, 작업자 모두 확인 가능,
판매 금액은 상품 등록 시 설정한 금액으로 계산.

stat02

물류 현황

보관량,입고량,고객사별
출고량,센터별,직원별 조회가 가능.

stat03

매니저 현황

고객사 수, 입고 건수, CS처리건수, 오배송건수,
전량출고건수, 정산매출, 오배송지출, 보관경량렉,
보관 파레트렉, 고객사별 출고건 수, 센터별,
직원별 확인 가능.

stat04

정산 현황

총 물류비, 센터별 정산 업체
청구금액 확인 가능.

stat05

로케이션 현황

센터별 로케이션 가동 현황 확인 가능.
보관렉 / 사용렉 / 잔여렉 등으로 구분하여 확인 가능.

stat06

접속 통계

계정별 접속 통계를 확인할 수 있음.
접속자 ID / 접속시간 / IP /
접속기기(PC,Mobile) 확인 가능.

stat07
stat01

계약 현황

고객사와 계약된 현황에 대해 통계를 확인할 수 있음. 배정 센터명, 담당자, 보관량, 출고량 등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음.

stat02

판매 현황

월별,판매처별,상품별 판매금액, 출고 건수, 반품금액, 반품 건수 현황을 제공. 고객사, 작업자 모두 확인 가능, 판매 금액은 상품 등록 시 설정한 금액으로 계산.

stat03

물류 현황

보관량,입고량,고객사별 출고량,센터별,직원별 조회가 가능.

stat04

매니저 현황

고객사 수, 입고 건수, CS처리건수, 오배송건수, 전량출고건수, 정산매출, 오배송지출, 보관경량렉, 보관 파레트렉, 고객사별 출고건 수, 센터별, 직원별 확인 가능.

stat05

정산 현황

총 물류비, 센터별 정산 업체 청구금액 확인 가능.

stat06

로케이션 현황

센터별 로케이션 가동 현황 확인 가능. 보관렉 / 사용렉 / 잔여렉 등으로 구분하여 확인 가능.

stat07

접속 통계

계정별 접속 통계를 확인할 수 있음. 접속자 ID / 접속시간 / IP / 접속기기(PC,Mobile) 확인 가능.

06. 실시간 알림
문자, 카카오 알림 톡, 솔루션 내 알림 등으로 업무 스케줄 관리가 가능합니다.

입고신청, 등록 / 주문수집 /
출고현황 / 재고조정 등

실시간으로 고객사와 작업자에게
알림을 통해 정보 제공. 실시간 카톡 알림,
문자 서비스 지원.

07. 월간 리포트
월 정산 내역을 요약해 월간리포트를 제공합니다.
img_solu
img_solu

제공 정보 내용

이달의 요약

입고건 수, 출고건 수, 정산내역

입고 분석

입고비, 검수비, 분류비, 기타비, 할인비, 신청&입고 수량, SKU별 입고수량 TOP5

출고 분석

SKU별 BEST 10, 출고량, 출고비율, 판매처별 비교분석 (B2C/B2B)

교환반품 분석

교환건 수, 반품건 수(전월 대비 비교), 판매처별 비교, SKU별 교환 TOP 5, SKU별 반품 TOP 5.

판매처별 분석

주문건 수, 택배건 수, 출고수량, 교환 및 반품건 수, 판매금액, 물류비, 판매실적비율, 주문유형(단수, 단품, 합포), 합포 주문패턴, SKU별 BEST 5.

재고 분석

총 재고 SKU, 상위 30% 재고, 하위 30% 재고, 재고 회전율 BEST 10, 3개월 평균 출고량 BEST 5.

08. 고객사 전용화면
고객사(사용자)가 쉽게 볼 수 있는 전용 화면을 제공합니다.
09. 작업자 전용화면
현장의 복잡한 업무를 작업자 전용 화면으로 손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top_btn

물류 품질관리로 차별화된

풀필먼트 서비스를 선택하세요.

문의하기